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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급 병원코디네이터

자격관리기관정보 교수진소개
민간자격등록번호 : 2015-005917(보건복지부)
본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,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.
자격등록기관 : 한국직업능력개발원
자격발급기관 : 한국자격검정진흥원
대표자 : 민소정
연락처 : 02-6462-3704
주 소 :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08길 25 대동빌딩 5층
병원코디네이터란?
21C 지식정보화시대 병원의 생존전략은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통한 환자만족과 이를 통한 고객가치창출과 충성고객의 확보에 달려 있습니다. 병원코디네이터 의료기관에서 환자를 위해 제공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리셉션 업무에서부터 환자관리, 상담, 사무관리, 병원보조업무(접수, 수납), 병원홍보(마케팅)등의 업무와 의료진이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매개체의 역할을 수행하며 전반적인 병원서비스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전문가를 의미합니다.
강의계획
  • 1강 : 병원코디네이터의 정의와 역할
  • 2강 : 병원코디네이터의 업무
  • 3강 : 병원코디네이터의 이미지메이킹
  • 4강 : 서비스 행동 (인사, 표정)
  • 5강 : 병원코디네이터의 매너
  • 6강 : 리셉션관리
  • 7강 : 고객유형별 응대1
  • 8강 : 고객유형별 응대2
  • 9강 : 커뮤니케이션 기법1
  • 10강 : 커뮤니케이션 기법2
  • 11강 : 전화응대
  • 12강 : 고객의 니즈알기
  • 13강 : 전화상담
  • 14강 : 기타 비대면 상담
  • 15강 : 내부 고객관리
  • 16강 : 상담스킬
  • 17강 : 불만고객상담1
  • 18강 : 불만고객상담2
  • 19강 : CRM1
  • 20강 : CRM2
  • 21강 : MOT
  • 22강 : 고객 개인정보 보호 및 관리
진로 및 전망
  • 의료기관에서 환자를 위해 제공할 수 있는 기복적인 업무에 대해 이해 할 수 있습니다.
  • 환자관리, 사후관리, 병원보조업무, 병원 홍보 등의 업무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.
  • 환자와 의료진 사이에 중요한 매개체 역할을 이해 할 수 있습니다.
  • 환자 및 병원의 감염관리에 대해 이해하고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.
활용유형
  • 기획, 개선의 업무, 병원마케팅, 조직관리
  • 주요활용처 : 의료기관에서 기본적인 업무가 필요한 종사자 등